-
싱가포르 부기스 카페 & 빵집 추천 - % ARABICA 응커피 & 마더도우 베이커리 Mother Dough Bakery싱가포르 2022. 1. 18. 20:25728x90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 부기스 지역 카페 & 빵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두 곳 모두 한국인들에게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을만한 곳입니다.
부기스 하지레인 싱가포르 부기스 지역 내에 위치한 "하지레인"은 싱가포르 여행 명소 중 하나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작은 골목을 따라 늘어선 작은 상점들이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곳이에요. 하지만 명성에 비해 하지레인 자체는 꽤 짧고 카페도 많지 않은 편 입니다.
여행 방문 장소를 계획할 때는 "하지레인"이 아닌, 부기스 지역 전체를 함께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레인만 왔다 가기에는 부기스에 가볼만한 맛집과 카페가 정말 많기 때문입니다.
싱가포르 부기스 BUGIS 에서는 술탄모스크를 중심으로한 상점가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래된 "샵하우스"들을 개조해 카페, 맛집, 향수가게, 옷집, 여행사 등이 들어서 있지요.
싱가포르 로컬들에게 사랑받는 맛집, 카페들도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슬람 사원 근처라 무슬림 상점들도 많은 편이며, 독특한 향과 풍경이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냅니다.
하지레인 카페 부기스 여행시 유의할 점은 방문 시간대를 잘 선택해야한다는 것이에요.
직사광선을 받는 길거리가 많아 상당히 더운 편이므로, 식사를 위해 방문할 경우엔 늦은 오후나 저녁 시간대가 좋습니다. 하지만 카페를 주로 둘러보고 싶다면, 오히려 점심시간을 추천드려요. 유명한 몇몇 카페들은 오후 4-5시에 영업을 종료해버리거든요. 낮에는 덥지만 괜찮은 카페를 방문하기 위해서라면 불편함을 감수할 수 밖에 없는 것 같아요.
그리고 휴무일, 영업시간 등을 구글에서 당일 아침에도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기껏 무더위 속에 힘들게 걸어갔는데 문 닫는 날이라면 허탈하니까요.
노란 벽 건물에 위치한 WINDOWSILL PIES 도 싱가포르에서 꽤 유명한 파이 베이커리 입니다. 매장 내에 카페 공간도 마련되어 있지만, 제가 방문했을 당시에는 코로나 규제로 매장 내 취식이 불가능했습니다. 테이크아웃만 가능할 수 있다는 점!
오늘 소개할 곳은 부기스에서 가장 유명하고 무난하지만 맛있고, 한편으로는 꽤 신상 카페인 "% 아라비카 커피" 입니다. 싱가포르에는 퍼센트 아라비카 카페가 네 곳이 들어와 있는데요, 부기스 아랍스트리트 지점이 1호로 오픈한 곳입니다. 아랍스트리트 지점은 2019년에 처음 문을 열었습니다. 부기스에서 유명한 몇몇 카페들에 비하면 그다지 오래된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제가 굳이 % 아라비카 커피를 추천하는 이유는 여기 커피 맛이 한국인들 입맛에 무난하게 잘 맞기 때문입니다. 한국에도 오픈할 예정이라고 하며, 이미 많이 알려져 흔히들 "응커피"라고 부르곤 하지요.
하지레인에서 아랍스트리트 쪽으로 빠져나오면 퍼센트 아라비카 커피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기스 상점가를 따라 걷다보면 무더위에 심신이 지치게 되는데, 그때 커피 한잔 시원하게 마시며 쉬었다가기 딱 좋은 길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소 : 56 Arab St, Singapore 199753)
싱가포르 부기스 퍼센트 아라비카 커피 "퍼센트 아라비카 커피 @아랍스트리트 지점"은 통창으로 되어있어 채광이 좋은 것이 특징입니다. 부기스의 이국적인 풍경을 감상하면서 걷다 지친 몸과 마음을 시원한 에어컨 바람과 커피로 달래보셔요.
싱가포르 응커피 메뉴 가장 유명한 커피 메뉴는 스패니쉬라떼 입니다. 개인적으로 응커피는 싱글오리진 보다는 블렌드 원두가 더 진한 맛이 좋았어요. 물론 커피는 개인 취향차가 심하긴 하지요!
카페인이 없는 메뉴로는 레모네이드, 비커피 메뉴로는 마차라떼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패니쉬라떼 더위에 땀을 뻘뻘 흘리며 걷다가 스패니쉬라떼를 시원하게 마시니,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마시듯 기운이 납니다.
일반 라떼에 연유가 살짝 추가되어 있기 때문에 커피의 고소함이 더 살아나고, 진한 부드러움에 약간의 달콤함이 여름에도 참 잘어울리는 커피 같습니다.
싱가포르 커피의 특징은 대부분 산미가 강한 편입니다. 그래서 응커피가 한국인들 입맛에 무난하게 잘 맞게 느껴집니다. 물론 싱가포르의 커피 취향을 경험해 보고 싶으시면, 로컬 카페들을 방문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싱가폴 부기스 마더도우 베이커리 Mother Dough Bakery 아이스 스패니쉬라떼를 한잔하고 기운내어 좀 더 걸어 도착한 곳은, 부기스에서 유명한 빵집인 "마더도우 베이커리" 입니다. 술탄모스크 맞은편에 있었다가, 얼마 전 위치를 이전해왔습니다. (주소 : 3 Jln Kledek, Singapore 199259)
오전 11시 - 오후5시 까지만 짧게 영업하는 인기 빵집입니다. 구글에서 당일 정확한 영업시간을 확인해보고 방문하시길 추천드립니다.
Mother Dough Bakery @Bugis 평일 오후 12시 좀 넘어 방문했는데도, 이미 품절된 빵 품목이 많습니다. 오픈한지 겨우 한시간 조금 넘었는데도요 ! 그도 그럴 것이, 부기스 마더도우 베이커리는 구글 평점 4.6점을 유지 중인 상당히 평좋고 유명한 빵집입니다.
크로아상, 타르트, 파이 등 페이스츄리에서 부터 통밀빵, 바게뜨까지 상당히 다양한 품목을 판매 중입니다.
특히 바게트 류는 판매하는 종류가 매일 다른 듯 합니다. 가격대는 약간 비싼 편이라, 빵 두세개 집어들면 금방 만원이 훌쩍 넘습니다.
바게뜨와 타르트 하나를 사서 집에가서 먹기로 했습니다. 마더도우 베이커리도 마찬가지로 매장내 취식이 불가능했습니다.
먼저 바게트를 잘라 맛보았는데요, 솔직히 말하면 좀 놀랬습니다.
단단한 겉표면에 비해 굉장히 촉촉하고 보드라운 속 촉감이 정말 좋더라구요. 담백하면서도 고소하고, 무엇보다 충분한 공기층에서 오는 촉촉 쫄깃한 식감이 일품입니다. 쨈을 발라먹으려고 사온 바게트인데, 그냥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채로 먹게 되는 빵이었어요.
다만 싱가포르 날씨에 실온보관 하다보니, 오후에 비해 저녁 시간대에는 식감이 좀 떨어지는 느낌이 있었습니다. 확실히 빵은 사고 나서 바로 다 먹어버리는게 제일인 것 같아요!
그리고 다음 맛본 것은 타르트입니다. 상큼한 자두와 쨈에 부드러운 크림, 그리고 바삭거리는 코코넛의 식감. 그를 받혀주는 폭신하고 보드라운 빵까지. 역시나 한입 베어물고 맛있는 행복감에 젖어들었어요.
코코넛 향을 좋아하신다면 꼭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코코넛과 크림의 부드러운 조합에 상큼한 자두와 쨈이 더해지니, 무겁지 않게 달콤하고 포근한 타르트 맛이 참 좋았습니다.
기본 바게트와 통밀빵 등이 맛있는 집이라 샌드위치도 추천드려봅니다.
앞으로 포스팅에서 더 많은 부기스 맛집과 카페들을 소개해드릴게요, 그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칩니다.
728x90반응형'싱가포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싱가포르 여행 - 소 소피텔 호텔 SO Sofitel, SO/ Singapore 숙박 후기 (1) 2022.02.05 싱가포르 선텍시티 맛집 - 매드포갈릭, 파라다이스 다이너스티, 두끼떡볶이 (0) 2022.01.20 싱가포르 가성비 스시 맛집, 스시로 SUSHIRO 솔직 후기. "일식은 왜 인기일까?" (0) 2022.01.04 싱가포르 탄종파가 맛집 & 바, 퓨전 한식 술집 안주 ANJU 후기 (0) 2021.12.29 싱가포르에서 만난 대만 빵집, 우바오춘 베이커리 Wu Pao Chun (0) 2021.11.26